(사)브링업 인터내셔널은 지난 5월 제1회 온라인 세계 어린이 미술대회를 열어 브링업의 33개국 사업지역 어린이들에게 창의성과 미술적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특별한 행사를 진행했다.
미술을 사랑하는 만6세~13세 이하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였으며, 공모주제는 자유주제로 가족, 환경, 꿈 미래 등을 자유롭게 그려 출품하도록 했으며, 디지털 환경에서의 참가 용이성을 이용(작품사진 촬영 후 전자메일을 통한 접수)하여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.
다양하고 우수한 70여 작품이 출품되어 본선대회를 치렀으며, 수상작들의 심사과정은 심사위원단의 블라인드 심사로 공정하게 진행되었으며, 수상작 12작품을 선정하여 지난 9월 12일 브링업 제48차 정기이사회 중 이강섭 이사장을 통해 시상을 하였으며, 해외 어린이의 경우 상금과 상장은 개별적으로 발송 할 예정이다.
수상자: [대상] 남O엘(한국), [금상] 아웅빠인OO(미얀마), 남O비(한국), [은상] 마뗴인OO조(미얀마), 수O윈(미얀마), 제O퍼 라OO트(필리핀), [동상] 김O온(세네갈), 스O나 O다(일본), 브OO니(멕시코), 레OO르O바O오(필리핀), 앙OO카(멕시코), 카O몬O니(필리핀)
아울러 수상한 12작품은 2025년 브링업 달력 제작에 사용될 예정이다.
주요 수상작 12작품은 브링업 홈페이지와 SNS에서 만나볼 수 있다.
신승철 대표는 “내년에도 있을 대회에는 더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하여 자신만의 특별한 이야기를 담은 작품을 보여주기를 기대한다”고 덧붙였다.
이소진 기자 dlthwls100@naver.com